타이어 온라인 도매, ‘타이어핑’
현재 타이어 소비시장에서는 온라인 오픈마켓에 대리점 가격보다 저렴한 소비자가격이 형성되어 있는 독특한 상황이 흔치않게 보여 지고 있다. 월 판매수량에 대한 부담이 큰 일부 도매업체는 온라인 판매시장에서 이른바 노마진의 수량빼기를 하고 있는데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고 가격경쟁력과 정보 접근성이 약한 다수의 소매점들은 피해를 볼 수밖에 없는 구조다.
이것이 소위 판매마진 없는 공임 위주의 장착점을 만들어 내는 현실이고 그에 따른 작업환경이 정비 서비스 불만족과 판매점 가격에 대한 고객 불신의 모습으로 연결되어 나타나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누구나 판매할 수 있고 구매 할 수 있는 타이어핑은 중개거래 플랫폼을 제공하고 고객관리 역량을 강화하여 적극적인 구매 관리를 돕고 가격경쟁력을 제공한다. 소규모의 온라인 판매처들의 취약한 부분인 느린 배송처리와 자사 매장으로 장착을 유도하는 방식 등의 단점이 없고 상품별 최저가격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이어핑은 실제 판매시장 정보에 가장 민감하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채널이라고 볼 수 있다.
판매점 입장에서는 시장의 범위를 매장 인근 지역에 국한 되지 않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점이고 판매 수수료 대비 미수 관리 등의 관리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인건비 등의 고정비가 가파르게 상승하는 현실에서 알맞은 대안책이 될 수 있다. 타이어핑의 영업일 기준 3일내 정산 시스템은 판매점 운영에서도 효과적이다.
무엇보다도 타이어핑은 상품을 매입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중개거래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판매점들과 상생할 수 있으며, 외부 투자자본 없이 자체 개발 솔루션으로 개발하고 꾸준히 업그레이드하면서 업계의 온라인 유통 비즈니스의 한 축이 되기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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