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로 새롭게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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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로 새롭게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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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가 새로운 사명을 르노코리아자동차(Renault Korea Motors, RKM)로 확정하고 3월 16일부터 공식적인 변경 절차에 돌입한다. 


이번 사명 변경은 르노코리아자동차가르노그룹 및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의 일원인 동시에 한국 시장에뿌리를 둔 국내 완성차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새 사명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는르노코리아자동차는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에 부합하도록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을재정비하면서 한국시장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


사명 변경에 따른2D 디자인의 새로운 태풍 로고도 함께 공개되었다.새로운 태풍 로고 디자인은기존 태풍 로고의 특징을 계승하면서도 현대적 감각으로표현을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태풍 형상을 이루어 내는 끊임없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역동적인 선들은새로운 르노코리아자동차의정체성을대변하고 있다.르노코리아자동차는이번에 선보인 2D태풍 로고처럼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끊임없이 선사하는 회사로 거듭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향후 내수 시장에서 친환경차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이를 위해 길리홀딩그룹과협력을 통한내수 및 수출용 친환경 신차 개발 계획을 최근 발표한 바 있다.


이달 초 취임한 스테판드블레즈신임 대표이사의 다양한 신차 개발 이력도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새로운 도전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스테판드블레즈 대표이사는 대학에서 공학을 전공하고르노 남미시장 차량 개발 총괄 엔지니어, C(준중형)/D(중형) 세그먼트 신차 개발 프로그램 디렉터,르노그룹 선행 프로젝트 및 크로스 카 라인 프로그램 디렉터 등여러 신차 개발 프로젝트에서주요한 역할을 맡아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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