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 고성능 전기차 위한 '파일롯 스포츠 EV' 출시

타이어브랜드
홈 > 타이어브랜드 > 타이어브랜드
타이어브랜드

 

미쉐린, 고성능 전기차 위한 '파일롯 스포츠 EV' 출시

TIRE10 0 330 0

38d6b97b2cede3cea41ba6cb4e70e535_1649078953_0894.jpg

미쉐린코리아는 고성능 전기차를 위한 타이어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는 고성능 전기차를 위해 설계된 첫번째 타이어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는 전기차 특유의 높은 중량과 중량 분포 특성을 고려해 타이어 마모 수준과 관계없이 마르고 젖은 노면에서 최적의 접지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엑셀을 밟는 순간 최대 토크에 도달해 급격히 가속하는 전기차 주행 환경에서의 뛰어난 내마모성을 갖췄다.



낮은 회전 저항으로 전기차의 주행가능 거리를 최대 60까지 늘릴 수 있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에 적용된 어쿠스틱 기술은 맞춤형 폴리우레탄 폼을 채택해 노면 소음을 20% 감소시켰다.


미쉐린 관계자는 "파일롯 스포츠 EV에는 미쉐린이 포뮬러 E6시즌 이상 진행하면서 얻은 경험과 발전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트레드 중앙에는 하드 컴파운드를 적용한 일렉트릭 그립 컴파운드 기술을 적용해 전기 모터의 높은 토크 특성에 필요한 최대한의 접지력을 제공한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제품군에 최근 적용된 사이드월은 미쉐린의 포뮬러 E 타이어와 동일한 패턴과 벨벳 디자인이 적용된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EV 21인치는 중국 시장에서 이미 테슬라 모델 Y에 적용됐다. 유럽과 북미에서도 고성능 전기차량들에 장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19인치부터 22인치까지 20여개 사이즈로 5월부터 순차 출시될 예정이다.





 

, , , , , , , , , , ,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