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차량관리비 절감 솔루션 제공하는 상용차 타이어 관제서비스 테스트 마쳐

타이어브랜드
홈 > 타이어브랜드 > 타이어브랜드
타이어브랜드

 

한국타이어,차량관리비 절감 솔루션 제공하는 상용차 타이어 관제서비스 테스트 마쳐

TIRE10 0 437 0

e2462555d9ae4be2f3360fc03633a786_1647497722_1178.jpg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이하 한국타이어)가 상용차 타이어 관제서비스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타이어 관제서비스란타이어에 센서를 부착하여 타이어 상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차량 운행 데이터를 관제 시스템과 연계하여 종합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세부적인 운전습관 분석을 바탕으로 운전자에게 유류비 및 소모품 등 비용 절감 솔루션 제공이 가능하다.


한국타이어와 국내 전세버스운수업체 ㈜이화항공여행사가경기도 지역 통근버스를 대상으로 2020년 하반기부터 2021년까지 약 14개월간 진행한 타이어 관제서비스를 시범 적용한 결과,급가속,급감속,잦은 제동,공회전 등의 운행습관이 연비와 타이어 수명에 영향을 미침을 확인했다.특히,운전습관 개선과 함께 타이어 표준 공기압 관리를 지속한다면 연간 약100만원 상당의 연비 절감과 함께 타이어 수명을 약 20% 늘리는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분석했다.


시험 결과 제동시간과공회전이 많을 수록 타이어 마모와연료 소비가 높게 측정됨을 확인했다.공회전이 가장 높게 나타난 차량은 다른 차량 대비 약 20% 이상의 연비 효율이 떨어짐을 알 수 있었다.잦은 제동과 공회전은 운전습관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다.


타이어 공기압의 경우모든 차량에서 외부 온도 영향으로 겨울철(12월~4월)에 낮아지는 현상이 나타났다.표준 공기압인 120psi에 비해 겨울철은 저온으로 공기압이 낮아지는 최대 96psi까지 떨어졌다.이는 표준 대비 20% 차이가 나는 결과로,겨울철에는 차량을 표준 공기압으로 유지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며,최소 2개월마다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


한국타이어는 이화항공여행사에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운전자 교육,타이어 관리,차량 관리 등 3가지 항목에 대한 개선 가이드를 도출하고, 추적 테스트를 통해 솔루션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도 검증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제조 및 판매업에 고객 관점 데이터 분석과 활용 영역까지 입지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선행연구담당 김성호 상무는 “타이어 품질에 대한 연구에 더해 실제 고객 관점에서 효율적인 사용 경험을 위하여 전반적인 차량 관리부터 운전 습관까지 연구 분야를 확대 중이다”라고 밝혔다.

, , , , , ,

0 Comments